Antioxidant Powerhouse

피스타치오가 잘 알려진 항산화 식품에 필적할 만큼 높은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뉴트리언츠 저널 (Nutrients)에 발표된 코넬 대학 (Cornell University)의 새로운 연구는 피스타치오가 매우 높은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블루베리, 석류, 체리, 비트, 레드와인과 같이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식품의 연구에서 보고된 값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1,2,3,4  이번 연구의 목적은 피스타치오 ‘항산화 능력’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즉, 항산화제를 통해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식품에서의 항산화 효능

Rui Hai Liu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피스타치오의 항산화 수치를 미국 농무성에서 설정한 허용 측정법인 ORAC (활성산소 흡수능력 측정법, 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과 CAA (세포 항산화 능력, Cellular Antioxidant Activity) 두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확인했습니다.1,2

 

Antioxidant ORAC Chart

ORAC는 열심히 일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공격하는 식품의 능력을 측정한 것입니다. ORAC 점수가 높을수록 해당 식품에 더 많은 항산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이 우리 몸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산화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Antioxidant CAA Chart

CAA는 인체의 세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더 자세히 관찰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의 산화를 방지함으로써 활성산소에 의하 손상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 손상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합니다. (섭식, 호흡, 운동, 환경독소)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은 몸과 뇌 건강에 도움

  • 건강 전문가들은 신체의 활성산소 손상으로부터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피스타치오와 같은 식품 공급원에서 얻는 항산화제를 권장합니다.5,6
  • 항산화제는 활성산소가 초래하는 손상을 제한하거나 방지함으로써 활성산소의 피해를 상쇄시킵니다.
  • 항산화 수치가 높은 식품은 질병이나 신체와 뇌의 조기노화에 맞서 싸우는데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3,7,8 

피스타치오는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식품에 필적하는 높은 항산화 수치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식물성 식품에, 완전단백질을 제공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높은 항산화 성분과 더불어 완전단백질—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말로 주로 동물성 단백질에서 발견 제공하는 되는 식품 하나입니다. 많은 식물성 식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식품입니다.

Pistachios go anywhere

항산화제의 작용

많은 사람들이 항산화제가 건강에 이롭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몸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정확히는 알지 못합니다. 항산화제에 대한 아래 영상을 보시고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utrients

피스타치오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뉴트리언츠 저널 (Nutrients)에 발표된 코넬 대학 (Cornell University)의 새로운 연구는 피스타치오가 매우 높은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블루베리, 석류, 체리, 비트, 레드와인과 같이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식품의 연구에서 보고된 값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1,2,3,4  이번 연구의 목적은 피스타치오 ‘항산화 능력’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How to boost you antioxidant intake at every meal!

 

1. Yuan W, Zheng B, Li T, Liu RH. “Quantification of Phytochemicals, Cellular Antioxidant Activities and Antiproliferative Activities of Raw and Roasted American Pistachios (Pistacia vera L).” Nutrients (2022): 14 (15): 302. https://doi.org/10.3390/nu14153002.
2. Wolfe KL, et al. “Cellular Antioxidant Activity (CAA) Assay for Assessing Antioxidants, Foods, and Dietary Supplements.” Journal of Agriculture and Food Chemistry. (2007): 55:8896-8907.
3. Song W, et al. “Cellular Antioxidant Activity of Common Vegetables.” Journal of Agriculture and Food Chemistry. (2010): 58, 6621-6629. DOI: 10.1021/jf9035832.
4. Wolfe, K., Kang, X., He, X., Dong, M., Zhang, Q., and Liu, R.H. Cellular antioxidant activity of common fruits. J. Agric. Food Chem. 56 (18): 8418-8426, 2008.
5.  Ellis, E. “Antioxidants – Protecting Healthy Cells”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 Published March 25, 2021. Accessed September 19, 2023. https://www.eatright.org/food/vitamins-and-supplements/types-of-vitamins-and-nutrients/antioxidants-protecting-healthy-cells
6. “Understanding Antioxidants” Harvard School of Public Health. Published January 21, 2019. Accessed September 16, 2022. https://www.health.harvard.edu/staying-healthy/understanding-antioxidants
7. Luo J, Si H, Jia Z, Liu D. “Dietary Anti-Aging Polyphenols and Potential Mechanisms.” Antioxidants (Basel). (2021, Feb 13): DOI: 10.3390/antiox10020283. PMID: 33668470; PMCID: PMC7918214.
8. Poles J, Karhu E, McGill M, McDaniel HR, Lewis JE. “The Effects of Twenty-Four Nutrients and Phytonutrients on Immune System Function and Inflammation: A Narrative Review.” J Clin Transl Res. (2021, May 27): PMID:34239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