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성 당뇨병 여성을 위한 피스타치오의 효과를 보여주는 새로운 연구

시카고 (2017 년 10 월) - 오늘 시카고에서 개최 된 2017 Food & Nutrition Conference & Expo, FNC의 영양학 아카데미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 AND)에서 연구진은 피스타치오의 섭취가 임신성 당뇨병 환자들의혈당 및 인슐린의 증가를 감소시켜 준다는 최근 연구를 보고합니다.

“피스타치오 섭취가 임신 여성의 식후 혈당 반응에 미치는 영향” 연구는 임신성 당뇨병 (GIGT) 또는 GDM으로 진단받은 여성이 피스타치오를 먹었을 때 혈중 포도당 수치가 동일 칼로리의 통밀 빵을 먹었을 때 보다 현저히 낮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해당 연구는 많은 임산부에게 GDM과 GIGT를 관리할 수 있으면서도 맛있고 유익한 식품을 소개해줍니다.

연구 결과를 알리고 GDM 및 GIGT 여성에게 유익한 정보를 홍보하기 위해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APG)는 ABC의 첫 번째 시즌 인 "The Bachelorette"쇼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 트리스타 서터와 파트너십을 맺어 그녀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서터는 "저는 임신 7 개월 차에 임신성 당뇨병을 진단 받았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일이었습니다. 저는 임신 중에는 원하는 음식을 원할 때마다 언제든 먹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피스타치오가 포도당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더라면 기뻤을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중국 상하이 상하이 지아통 대학 부속의 제 6 인민 병원의 임상 영양학 과장 인 셩 게 박사는 글리세믹 지수(GI)가 낮다고 알려진 피스타치오가 여성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기존 피스타치오와 관련된 연구는 일반 당뇨병 환자를 에게 피스타치오의 효과를 시사했지만 임산부를 대상으로 GIGT 또는 GDM에 대한 효과를 밝힌 것은 이번 연구가 처음입니다.

UCLA 인체영양 센터 소장인 쟈오핑 리 교수와 함께 연구를 진행한 셩 박사는 GDM 또는 GIGT를 가진 임산부를 두 두 그룹으로 나누어 밤새 단식 후 피스타치오 42g 또는 통밀빵 100g (서로 칼로리 같음)을 섭취하게 한 뒤 그 효과를 연구했습니다.

리 박사는 "임신 중 혈당 상승은 산모의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태아의 당뇨병 발병 위험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 인 주디 히리고엔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식물에 기초한 단백질을 연구하고 있고 피스타치오는 가장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피스타치오는 섬유질, 비타민B, 건강한 지방, 항산화 제 및 항 염증성 식물성 영양소의 좋은 원천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본 연구는 미국 농무성과 미국의 700곳 이상의 피스타치오 재배자들을 대표하는 비영리단체인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로부터 부분적으로 지원받았습니다. 실험에 쓰인 피스타치오들은 미국에서 재배되었습니다. 지원처는 자료의 수집, 분석 또는 해석에 일체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자료 문의: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김지남, 임재원 02.543.9380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American Pistachio Growers)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APG)는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뉴멕시코에 근거를 둔 피스타치오 재배농가, 가공업체, 파트너 기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회원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는 국내 및 해외 시장 마케팅, 피스타치오의 영양에 관한 연구, 정부 관련 업무, 제품 개발, 시장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합니다. www.AmericanPistachios.kr

화요일, 8월 14, 2018

Hot Off the Press

화요일, 3월 3, 2020
최근 새로운 분석 결과에 따르면 미국에서 재배한 로스트된 피스타치오가 일반적으로 통 용되는 “완전단백질”의 정의를 충족한다는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로써 피스타치오도 퀴노아, 병아리콩, 그리고 대두와 같은 채식주의자 및 동물성 단백질을 원치 않는 사람들 에게 인기를 끄는 몇 안되는 식물성 단백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목요일, 7월 11, 2019

피스타치오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세포의 건강한 노화와 당뇨병 전증 환자의 장수를 이끌어 낼 수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프레즈노 – 2019년 7월 11일 - 스페인 Reus의 Universitat Rovira i Virgili, Institute of Health Pere Virgili, CIBER 연구원들은 식이요법의 일환으로 한줌의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세포 노화와 수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연구는 당뇨병 전증의 환자들에게서 피스타치오 소비의 긍정적 효과를 보여준 최초의 연구입니다.

건강하지 않은 생활 습관 선택과 식습관 때문에, 특히 당뇨병 전증과 같은 대사 조건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DNA에 대한 산화적 손상의비율과 말단소립(telomeres) 단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병의 증대와 관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