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주요 영양소와 함께 이번 겨울 면역력 강화

피스타치오는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올해 그들의 건강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의 하나로 식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국제식품정보협의회 (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l)의 연말 설문조사1)에 따르면 3명 중 1명은 지난 1년보다 지금의 식습관이 더 건강해졌다고 답했고, 앞으로 1년을 내다볼 때 22%의사람들은 음식 선택이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우려한다고 답했습니다. 피스타치오와 같은 영양가 있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면 면역 체계가 최상으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몸에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는 감염에 맞서는 최초의 방어선입니다. 건강한 면역 체계는 치유과정을 돕고 회복시간을 단축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비타민B6, 아연, 구리, 철, 셀레늄, 엽산,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섬유질 및 단백질을 포함하여 면역 체계 기능을 도울 수 있는 많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영양 컨설턴트이자 맨즈헬스 잡지의 고문으로 있는 마이크 러셀 박사는 “저는 고객에게 운동 후 또는 다음 식사때까지 버티게 해줄 간식으로 항상 피스타치오를 추천합니다.”라고 말하면서 “하지만, 올해는 풍부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피스타치오를 권장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면역 체계가 최상의 상태로 작동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스타치오의 기능적 특성은 여러면에서 전반적인 면역 기능에 기여합니다.

  • 비타민 B (B1, B6, 엽산) : 감염 퇴치에 필요합니다.
  • 아연, 마그네슘 및 셀레늄 :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과 심각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 단백질 : 손상된 세포,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건강한 면역세포를 유지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감마 토코페롤 (항산화제) : 회복시간을 단축하고 기도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구리 :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항체 생성을 돕습니다.
  • 폴리페놀 및 카로티노이드 (루테인 및 제아잔틴) : 일부 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낮추며 신체의 항산화 방어 메커니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 등) : 위장관에서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위한 먹이로 작용하여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점막 면역 체계를 조절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스타치오는 프리바이오틱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익한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2)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영양가 있는 식단의 필수 요소입니다. 자연적으로 나트륨과 설탕이 적을 뿐만 아니라 피스타치오가 심장 건강, 체중 및 혈당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피스타치오가 5세 이상인 어린이들과 어른들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아홉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는 완전단백질로 간주된다는 사실도 최근 발표되었습니다. 유럽에서는 피스타치오가 단백질 공급원으로서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1] IFIC’s Year-End Survey: Consumer Insights from a Year Like No Other, and a Look to the Year Ahead. 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l. Food Insight. https://foodinsight.org/wp-content/uploads/2020/12/IFIC-Year-in-Review-Survey.December-2020.pdf. December 18, 2020.

2 Ukhanova M, et al. Effects of almond and pistachio consumption on gut microbiota composition in a randomised cross-over human feeding study. Br J Nutr. 2014 Jun 28;111(12):2146-52. doi: 10.1017/S0007114514000385.

수요일, 1월 27, 2021

Hot Off the Press

화요일, 3월 3, 2020
최근 새로운 분석 결과에 따르면 미국에서 재배한 로스트된 피스타치오가 일반적으로 통 용되는 “완전단백질”의 정의를 충족한다는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로써 피스타치오도 퀴노아, 병아리콩, 그리고 대두와 같은 채식주의자 및 동물성 단백질을 원치 않는 사람들 에게 인기를 끄는 몇 안되는 식물성 단백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